3번 망한 창업자의 N잡 도전

우리 그랑블루 카드 발급기 (feat. 메탈카드, 프리미엄카드) 본문

일상 도전기/일상

우리 그랑블루 카드 발급기 (feat. 메탈카드, 프리미엄카드)

젠틀 2021. 6. 16. 16:15
728x90
반응형

평소 애정 하던, 우리 카드에서 진짜 학수고대하던 메탈 카드가 드디어 출시됐다는 소리를 듣고,

2021년 6월 8일에 신청한 카드가 드디어 배송되었다. 

(사실, 현대카드나 삼성카드나 메탈 카드는 이미 진작에 나왔었다.. 우리 카드.. )

 

1. 패키징

사실 카드 본연의 기능이 중요하지, 카드가 배송되는 패키징은 전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지만

우리 카드의 카드 패키징은 다소 실망스러울 정도였다.

(현대카드가 카드별로 형형색깔로 예쁜 봉투로 주고, 신한카드는 가죽 가방의 형태로 제공하는데..)

 

우리 카드는 정말 아무 패키징이 없는 작은 네모 박스로 배송이 된다.

물론 우리 그랑블루 1st카드는 연회비가 10만 원으로 다른 프리미엄 카드에 비해선 다소 낮은(?) 연회비이다.

그래서 그런지 패키징도 다소 낮은(?) 퀄리티로 배송된다. 

 

프리미엄 카드라하기엔 처참한 포장이다..

2. 혜택

여러 카드들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데 비해서 혜택을 바라보고 이 카드를 발급받기엔 한계가 있다.

이 카드는 우리 카드에서 그동안 나오지 않았던!! 메탈!! 딱 그거 하나만을 바라보는 카드다.

메탈 발급 비용은 8만 원이며, 카드를 발급받는 달 요금으로 합산 청구된다.

 

물론, 여러 혜택들 

1) 전월 실적 및 한도에 관계없이 국내 모든 가맹점 이용금액의 0.5% 적립

2) 전 세계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PP카드를 제공하지는 않는다)

3) 국내 지정 골프장 커피 4잔 무료 제공 및 지정 골프연습장 무료

4) 개인사업자 전용 세무지원 (거의 없는 수준이다) 

5) 신세계 모바일 교환권, 모바일 문화상품권, 스마일 캐시 5만 원 중 택 1회 선택 (이용금액 30만 원 이상) 

 

이 중에서 5번은 그나마 쓸만하다, 그러고 보니 다른 우리 카드도 신세계 상품권을 연회비만큼 돌려준다 

 

바우처가 핵심이라고 볼 수 있다,신세계 개꿀딱

 

3. 디자인

가장 중요한 디자인은.. 크 영롱하다고 볼 수 있다.

우선 기존 메탈 카드가 있었던 현대카드나 삼성카드가 사용하지 않는 파란색이므로, 조금 더 있어빌리티가 상승한다.

(항공기에 사용되는 두랄루민으로 만들었다는데, 흠집이 아주 잘 날 것 같다)

메탈카드의 대표주자인 현대카드와의 비교, 크 영롱하다

기존에 사용 중이던 현대카드와 비교했을 때, 전혀 뒤지지 않는 디자인이며 마감 처리가 조금 더 깔끔하다.

두께감은 보통의 메탈 카드와 같은 두께감이며, 무엇보다 긁는 맛이 많이 나게 생겼다. (카.. 카드 값이 또 터지겠습니다)

기존에 사용 중이던 우리 카드와 비교했을 때, 기존 우리 카드를 오징어로 만들어 버린다.

 

사진이라 티가 잘나지 않지만 기존 우리 카드가 너무나 플라스틱 재질의 어린아이 장난감처럼 보인다.

(실제 발급받을 수 없는 로열블루 1000 카드를 제외하곤 가장 높은 등급의 카드인데, 너무 한 거 아니오! 연회비도 비싼데)

우리카드와의 비교, 거 너무한거 아니오

4. 총평!

우리 카드에서 최초로 나온 메탈 카드!!라는 핵 강점을 가지고 있지만,

이렇다 할 큰 메리트는 없는 편이다. 모바일 교환권으로 5만 원을 돌려받을 수 있으니 메탈 카드를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에게만 적합하다.

다만, 다른 프리미엄 카드와 비교했을 때 너무나 조잡해 보이는 패키징 퀄리티는 크게 실망스럽다.

 

아, 참고로 카드를 발급받고 다음 달까지 100만 원 이상 사용하는 이용자, 선착순 500명에서 8만 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8만 원 돌려받는 게 확정적인 것도 아니고 선착순이라니.. 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