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번 망한 창업자의 N잡 도전
수익형 블로그(10)_제휴 마케팅 본문
블로그뿐만 아니라 여러 SNS를 보면 공통적으로 나오는 마케팅 방법이 있다.
그것은 바로 제휴 마케팅으로 우리에겐 스타들이 한 번 포스팅하면 1억이다, 2억이다 등 놀라운 숫자로 충격을 주었던 마케팅 방법이다.
물론 스타뿐 아니라 일반적인 블로그를 운영하면서도 제휴 마케팅 창출이 가능하다.
1. 들어가며
블로그가 수익을 발생시키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하나는 애드센스를 통한 광고, 하나는 제휴 마케팅이다.당연히 두개를 전부 병행하는 블로그들도 다수이며, 굳이 두 개를 비교하자면애드센스는 여러 글을 통해 작은 수익을 여러개 발생시키는 것이며, 제휴 마케팅은 한 두 개의 글을 통해 큰 수익을 발생시키는 것이다.주로 인플루언서들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해 기여한 만큼 수익을 가져가는 형태를 띠고 있다.
2. 제휴 마케팅
블로그 들도 의외로 쉽게 제휴 마케팅을 할 수 있는데 그 방법은 제휴 마케팅 파트너를 찾는것이다.
본인의 블로그가 특정 분야에서 너무 큰 인기를 차지하고 있어서 직접 연락이 오는게 가장 좋겠지만
그것이 아니더라도 제휴 마케팅이 가능한 것은 여러 제휴 마케팅 사이트들이 존재해서 이다.
1) 쿠팡 파트너스 https://partners.coupang.com/#affiliate/ws
사실상 국내에서는 가장 큰 제휴 마케팅 파트너로, 사용자가 내가 등록한 쿠팡 상품을 구매하면 나에게 수익이 떨어지는 구조이다.
쿠팡 자체가 국내 최대 온라인몰이기도 하고 예를 들어 본인이 다루고 있는 글의 주제가 쿠팡의 판매 품목과 동일하다면
사실상 더할 나위없는 제휴 마케팅이 가능하다.
또한 상품 구매 금액의 3% 내외를 보상으로 지급 받으니 100만 원을 판매했다면 3만 원으로 적지 않은 보상이 지급된다.
2) 링크프라이스 https://www.linkprice.com/
쿠팡파트너스가 있기전에 가장 컸던 제휴 마케팅 플랫폼으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취급할 수 있다. 쉽게 쿠팡보다 더 많은 광고주들이 입점해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면 된다.그 외에도 리더스 cpa, 애드픽 등이 존재하지만 위에 두 개가 대표적이다.
3. 그럼 왜 제휴 마케팅을 안하는데?
제휴 마케팅은 여러 위험요소가 있다.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는 큰 장점이 있지만
우선적으로 광고주가 원하는 니즈에 맞는 글만 작성해야 하므로, 글 자체의 작성도 어렵고 실상 전환율도 높지가 않다.
그리고 가장 큰 문제가 될 수 있는 게 블로그 글이 너무나 상업적인 성격을 띠기 때문에
블로그 전체가 저품질(쉽게 노출이 되지 않는)이 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열심히 쓴 글 자체가 노출이 되지 않으면 그동안 들인 시간과 가치가 허무하게 날아갈 수 있다.
사실 제휴 마케팅을 하지 않는 이유 중 가장 큰 게 바로 블로그가 정지되는 문제이다.
4. 총 정리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휴 마케팅은 여전히 큰 성과를 가져올 수 있다.
위험이 크니 보상도 크다, 정도로 이해하면 된다.
보통 블로그 주제를 여러 개로 구분하듯 제휴 마케팅을 할 생각이 있다면, 제휴 마케팅 용 계정을 별도로 개설하는 것이 가장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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